경기도, 김포아라마린페스티벌 등 지역축제 15개 선정

선정된 15개 축제 도비 각 3천만원 지원

이현식 | 기사입력 2021/03/03 [09:06]

경기도, 김포아라마린페스티벌 등 지역축제 15개 선정

선정된 15개 축제 도비 각 3천만원 지원

이현식 | 입력 : 2021/03/03 [09:06]

김포아라마린페스티벌 현장 (사진=경기도)


안산 김홍도축제와 김포 아라마린페스티벌는 올해 경기도 특성화 축제로 선정돼 도비 보조금 각 3천만원을 지원 받게 된다.

도는 시·군으로부터 22개 지역축제를 신청 받아 2021년 축제 개최계획에 대한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15개를 경기관광특성화축제로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화성정조효문화제 안산김홍도축제 시흥월곶포구축제파주개성인삼축제 김포아라마린페스티벌 광주왕실도자기축제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 오산독산성문화제 이천도자기축제 안성맞춤포도축제 포천백운계곡동장군축제 의왕철도축제 양평부추축제 동두천소요단풍문화제 가평가을꽃거리축제 등 15개 축제이다.

안산김홍도축제는 지역의 인문자산인 '김홍도'를 활용한 마당극을 연출하고 벼타작, 투호던지기 등 다양한 전통 체험과 참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김포아라마린페스티벌은 변화하는 관광 환경에 맞춰 하이브리드 방식의 드라이브 인 워터 콘서트를 진행한다. 차 안에서 현장 공연을 즐기는 동시에 가정에서는 축제 키트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동두천소요단풍문화제는 우수한 자연과 지역의 역사 인물을 접목한 볼거리·먹거리 등의 풍성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올해에는 지역 단체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축제로 발전시키고자 한다.

이처럼 시·군은 그 지역 고유의 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방식으로 그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개최 전략을 마련하고 있다.

도는 선정한 경기관광특성화축제에 대해 이달 중 도비 보조금을 3천만 원씩 지원할 계획이다. ·군에서는 이를 축제의 핵심 프로그램 운영비나 홍보비 등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경기관광공사에서는 맞춤형 컨설팅과 홍보 등을 지원하고, ·군 등 축제를 추진하는 주체에 대해 역량강화 교육 등을 실시함으로써 경기관광특성화축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연간 다양한 지원을 한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경기도는 시군별 다양한 형태의 지역 환경과 역사·문화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각의 특색 있는 축제를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준비하고 있다독특하고 차별화된 경기도의 지역축제를 놓치지 말고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순신 장군과 세종대왕 일상
메인사진
[2021.04.23] 청계천서 쉬고 있는 사람들
이전
1/35
다음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