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 - 한국에너지재단, 교통사고 피해가족 에너지 복지 위해 손잡는다

오양택 | 기사입력 2021/06/28 [16:20]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 - 한국에너지재단, 교통사고 피해가족 에너지 복지 위해 손잡는다

오양택 | 입력 : 2021/06/28 [16:20]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 - 에너지 재단 업무협약 사진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본부장 김상국)는 한국에너지재단(이사장 김광식)과 '교통사고 피해가족 에너지 복지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교통사고로 주거환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가정의 에너지 복지 향상을 위해 시행됐다.

 

양 기관은 우리 주변의 에너지 빈곤층의 생활고를 해소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협약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에서 추천하는 관내 교통사고 피해가정이 한국에너지재단 에너지 효율개선사업 대상에 우선적으로 배정되도록 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공단은 에너지 사용 환경 개선이 필요한 지원 대상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재단에서는 공단이 추천한 대상가구에 냉방지원(에어컨, 선풍기), 보일러교체, 단열공사, 바닥공사, 창호공사 등 에너지 사용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고효율 물품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본 협약은 공단 서울본부에서 주관하나, 이후 공단의 타지역본부의 지원대상자에 대한 에너지복지 지원사업도 한국에너지재단과 별도의 협약 없이 동일한 효력을 갖게 된다.

 

공단 서울본부 김상국 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전략적 상호업무협력을 통해 자동차사고 피해가정의 에너지 복지를 향상시켜 삶의 질을 높여줄 것"이라고 말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적인 교통사고 피해가정의 에너지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화문과 시청 사이
메인사진
도로에 흐트러진 노란 은행잎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 정취
이전
1/21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