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4월 28일부터 6월 28일 까지

국토교통 데이터 기반 신산업 창출의 기회를 한눈에

송승재 | 기사입력 2022/04/27 [10:03]

‘국토·교통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 4월 28일부터 6월 28일 까지

국토교통 데이터 기반 신산업 창출의 기회를 한눈에

송승재 | 입력 : 2022/04/27 [10:03]

 


국토교통부는 국토·교통 분야 데이터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기반의 데이터 활용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하여 '국토·교통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기존의 ‘국토교통 빅데이터 해커톤’과 한국도로공사의 ‘창업 및 가명정보 결합 공모전’을 통합하여 개최되며, 한국도로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철도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연구원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국토·교통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는 창의적인 민간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창업 아이디어 분야와 데이터 활용 촉진 및 문제해결을 위한 데이터 분석 분야로 나뉘어 공모가 진행될 예정이다. 

 

국토교통 분야에 대한 관심과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려는 열정을 가진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제한 없이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참가할 수 있다.

 

심사는 산학연 전문가 및 실무담당자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서류 심사, 최종 발표 심사를 거쳐 총 7개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자(팀)에게는 행정안전부에서 개최하는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아이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원한다. 대회 기간은 4월 28일부터 6월 28일 까지이다.

 

또한, 창업을 준비하는 수상자에 대해서는 창업 멘토링, 금리우대(교통분야) 등 창업 지원을 위한 체계적인 후속 조치도 이루어질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이우제 정책기획관은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나갈 미래 세대가 활발하게 참여해서 공공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화문과 시청 사이
메인사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로 운영 중단된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이전
1/22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