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금융축제' 온라인 홍보단 10명 모집...10월 14일까지 대학생, 일반인 누구나 가능

11월 한달간 페스티벌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 활발히 공유, 시민 참여 위한 안내 홍보물 제작

박찬호 | 기사입력 2022/09/26 [15:54]

'서울디지털금융축제' 온라인 홍보단 10명 모집...10월 14일까지 대학생, 일반인 누구나 가능

11월 한달간 페스티벌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 활발히 공유, 시민 참여 위한 안내 홍보물 제작

박찬호 | 입력 : 2022/09/26 [15:54]

 


홍보단 개인 온라인 명함, 수료증, 소정의 활동비 지원

 

서울시는 올해 11월에 개최되는 ‘서울디지털금융축제’에 대한 정보를 개인 사회관계망(SNS)를 통해 알리고,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온라인 홍보단 10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2022 서울디지털금융축제’는 오는 11월 16일~19일까지 4일간 여의도 일대에서 개최되는 세계적 디지털금융 행사이다. 

  

올해는 ‘디지털금융 메가 트렌드(초대형 경향) 전망’을 주제로 한 컨퍼런스(학술대회)를 비롯하여 총 8개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서울디지털금융축제’ 온라인 홍보단은 디지털금융 분야에 관심이 많고 사회관계망(SNS)(인스타그램·블로그·유튜브 등)를 통해 적극적으로 행사 홍보를 할 수 있는 대학생 또는 일반시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를 충실히 작성하고 홍보단 활동 경험이 있는 경우 우선 선발 대상이 될 수 있다. 

 

선발된 온라인 홍보단은 오는 10월 25일 비대면 예비교육을 시작으로 11월 한 달간 디지털금융축제의 홍보 콘텐츠 제작과 사회관계망(SNS) 포스팅(게시)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행사 종료 후에는 행사 현장 모습을 담은 콘텐츠 포스팅(게시)을 통해 ‘2022 서울디지털금융축제’의 다양한 프로그램별 정보와 현장 성과를 공유하는 역할도 한다. 

 

또한, 온라인 홍보단에게는 개인 온라인 명함과 홍보단 수료증(활동증명서)이 수여되며, 홍보단 활동 종료 시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우수 홍보단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서울디지털금융축제 온라인 홍보단에 지원을 원하는 시민은 △참가 신청연결창(https://forms.gle/Yo7oN8wLmPk2gdPj6)를 통해 신청하거나 △서울디지털금융축제의 공식 누리집(www.sdff.or.kr) 공지사항 게시글에 첨부된 지원서를 작성하여 이메일(kim.ht@donghaeng.pro)로 제출하면 된다.

 

홍보단 선발 결과는 오는 10월 19일 지원자 메일로 개별 통보한다. 관련 문의는 온라인 홍보단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정영준 서울시 신산업정책관은 “서울디지털금융축제는 금융도시 서울의 도시 브랜드를 강화하고, 금융기술서비스(핀테크) 산업을 포함한 디지털 금융 산업 지원을 위한 일환”이라며, “서울의 금융 경쟁력과 도시 브랜드를 알리고, 성공적인 행사를 치를 수 있도록 활약해줄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화문과 시청 사이
메인사진
도로에 흐트러진 노란 은행잎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 정취
이전
1/21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