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TS 보안 허점을 찾아라! 공모전 개최

한국교통안전공단, 웹서비스 취약점 발굴 및 보강

염정열 | 기사입력 2022/11/14 [12:51]

제4회 TS 보안 허점을 찾아라! 공모전 개최

한국교통안전공단, 웹서비스 취약점 발굴 및 보강

염정열 | 입력 : 2022/11/14 [12:51]

 


한국교통안전공단은 11월 27일 웹서비스 취약점 발굴 및 보강을 위한 ‘제4회 TS 보안 허점을 찾아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공단 웹서비스를 대상으로 11월 16일(수)부터 22일(화)까지 7일간 각 팀별로 참가 접수 후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블랙해커에 의한 불법 해킹 방지를 위해 정보보호 민간단체인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한국정보보호학회, 한국융합보안학회 회원 중 회사 또는 대학에 소속된 팀(4명 이내)으로 한정되며, 미래 정보보안을 선도할 대학생의 참여와 수상의 기회를 넓히기 위해 일반부와 대학생부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시상은 공모전을 통해 각 팀이 발굴한 보안취약점 유형에 따른 파급도와 난이도를 평가하여 결정된다.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4팀, 장려상 5팀 등 12팀에게 총 7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용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지속적인 취약점 발굴 공모전 개최를 통해 우수한 정보보호인력을 발굴하고 공단 정보보안 환경을 선제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관 협력 사업을 추진해 국민의 소중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화문과 시청 사이
메인사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로 운영 중단된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이전
1/22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