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수송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설명회 개최

수송부문 온실가스 감축 정책 이해도 증진 및 외부사업 참여 장려

박찬호 | 기사입력 2022/11/22 [16:26]

한국교통안전공단, 수송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설명회 개최

수송부문 온실가스 감축 정책 이해도 증진 및 외부사업 참여 장려

박찬호 | 입력 : 2022/11/22 [16:26]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22일 서울 코엑스에서 '수송부문 온실가스 감축 정책 및 외부사업 활성화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수송부문에 대한 온실가스 감축사업의 이해 증진 및 사업 참여 장려를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에는 지자체, 배출권거래제 및 목표관리제 업체 담당자 등 약 200명이 참석하고, '수송부문 온실가스 상쇄제도'와 '수송부문 신규 승인 방법론'을 주제로 분야별 발표를 한 뒤 사전질의를 포함한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인 '수송부문 온실가스 상쇄제도' 에서는 배출권거래제 수송부문 외부사업의 개요와 전기차 온실가스 감축 방법론을 설명하고, 해당 방법론을 활용하여 실제 온실가스 감축사업으로 추진한 사례를 소개한다.

 

'수송부문 신규 승인 방법론'을 주제로 하는 두 번째 세션에서는 금년에 신규로 개발하여 국가로부터 승인받은 방법론 4건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공단은 금년에 승인 받은 저공해자동차 및 공유자전거 관련 감축방법론에 대해서는 향후 외부사업 등록을 지원해 나아갈 예정이다.

 

권용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수송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설명회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 사업의 확대를 기대한다.“고 밝히며, “안전하면서도 지속가능한 교통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기관이 할 수 있는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화문과 시청 사이
메인사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로 운영 중단된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이전
1/22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