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간정보아카데미, 공간정보 융·복합 디지털 인재‘슈퍼 루키’등장

최종프로젝트 발표회 개최…재난 안전신고 ‘RED’ 앱 개발한 최우수팀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여

김성 | 기사입력 2022/11/30 [14:50]

LX공간정보아카데미, 공간정보 융·복합 디지털 인재‘슈퍼 루키’등장

최종프로젝트 발표회 개최…재난 안전신고 ‘RED’ 앱 개발한 최우수팀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여

김성 | 입력 : 2022/11/30 [14:50]

 


LX한국국토정보공사와 LX공간정보아카데미가 아홉 번째 공간정보 융ㆍ복합 디지털 인재를 배출했다.

 

공간정보아카데미 수료생 30명은 29일 열린 ‘공간정보 응용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과정’ 프로젝트 발표회에서 공간정보산업 중소기업 채용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신규 사업 아이템을 직접 구현하고 시연했다.

 

수료생들 발표는 공간정보산업에서 활용 중인 기술을 활용해 ▲지역축제 운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종합 플랫폼 앱 개발 ▲국내 외국인 고향친구 매칭 서비스 앱 개발 ▲재난 안전 신고 앱 개발 ▲낚시 취미 동호인의 매칭 서비스 앱 개발 ▲반려동물 원스톱 전문 펫시터 정보제공 앱 개발 등 총 5개 작품으로 진행됐다.

 

특히 프로젝트 발표회에서 수료생들은 기업의 채용담당자들에게 지난 5개월간의 교육기간 동안 습득한 기술의 전문성과 기획력, 열정을 선보였다.

 

이날 참석한 30개의 중소기업 관계자들은 수료생들의 팀별 프로젝트 발표 심사에 참여했으며 이들의 채용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프로젝트 발표 심사 결과, 기획의 참신성 및 기술개발부문에서 높은 성적을 거둔 재난 안전 신고 앱을 개발한 RED팀과, 5개월 간 우수한 성적을 거둔 오혜원 수료생에게는 최우수상인 국토교통부 장관상, 국내 고향친구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링커팀과 장현승, 안영우 수료생에게는 국토정보교육원장상이 각각 수여됐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하는 ‘공간정보 응용소프트웨어 전문가 양성과정’은 공간정보산업 분야로 진출하고자 하는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공간정보 관련 기업으로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전체 교육과정은 국토교통부의 ‘국가 공간정보 창의인재 양성계획’,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으로 무상으로 제공하며 교육 수료생들은 공간정보 중소기업으로의 취업 기회를 지원 받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화문과 시청 사이
메인사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로 운영 중단된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이전
1/22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