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임대주택 카셰어링 제3기 신규 사업자 공모

신규 부가서비스 도입 등을 통한 사업 활성화 추진

오양택 | 기사입력 2020/06/15 [14:16]

LH, 임대주택 카셰어링 제3기 신규 사업자 공모

신규 부가서비스 도입 등을 통한 사업 활성화 추진

오양택 | 입력 : 2020/06/15 [14:16]

 

LH(사장 변창흠)는 임대주택 카셰어링 사업(이하 'LH 행복카')의 제3기 신규 사업자 공모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LH 행복카는 국내 최대 주택단지 플랫폼형 카셰어링 서비스이다. 자동차 구입비 및 유지비 부담을 덜고 입주민 편의 제공 위한 지난 2013년 LH 임대주택 50여 개 단지에서 최초 도입했다.

 

현재  수도권 및 대구지역 170여 개 단지 내 총 299대 차량을 운용 중이며, 지난 2018년에는 친환경 전기차량을 도입하는 등 시세 대비 80% 수준의 저렴한 요금제, 입주민 위주의 운영·관리로 쾌적한 이용 가능하다.

 

LH는 올해 3기 사업자 선정을 통해 서비스 대상 단지를 전국으로 확대하고 신규 부가서비스 도입 및 인근 매입·전세임대 입주민까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LH 행복카를 주궈형 카셰어링 혁신 서비스로 모델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LH 행복카 3기 신규 사업자는 사업기간(3년) 종료 후 운영 결과 평가에 따라 최대 2년까지 연장이 가능해 보다 안정적인 사업 운영권이 보장된다.

 

LH 관계자는 "이번 신규 사업자 선정으로 서비스 품질을 대폭 개선할 계획이며, ㅣH 행복카 서비스가 입주민 편의를 기반으로 하는 공유경제 주거생활 서비스의 핵심 모델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LH)



 

  • 도배방지 이미지

광화문과 시청 사이
메인사진
책 문화가 흐르는 매력도시 서울
이전
1/24
다음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