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건축물 점검기술 및 유지관리·보수방안 공모…10월 20일까지 접수수상기관 혜택…건축물관리점검 업무 수행기관 우선 선정
국토교통부와 한국시설안전공단은 건축물관리 점검기술 발굴 및 관련 산업의 발전지원을 위해 '2020 우수 건축물관리점검기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올해 5월 1일 시행된 ‘건축물관리법’에 따라 우수 건축물관리점검기관을 선정하고 건축물의 관리 우수사례 등을 공유함으로써 건축물의 안전 확보 및 사용가치 향상이 목적이다.
'건축물관리법' 시행일 이후 정기점검을 수행하고 10월 20일까지 건축물 생애이력정보체계(www.blcm.go.kr)에 정기점검 보고서를 제출한 건축물관리점검기관은 모두 경진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경진대회 수상기관은 '건축물관리법'및 '건축물관리점검지침'에 따라 우수 사업자로 지정돼 지방자치단체에서 건축물관리점검 업무 수행기관을 선정할 때 우선적으로 선정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국토교통부 김상문 건축정책관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건축물관리 점검기술 및 관련 산업의 발전을 기대하며, 향후 4차 산업시대에 대응하고, 포스트 코로나에 따른 비대면 점검수요 등 사회변화를 반영한 점검기반을 강화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점검서비스 제공 및 건축물의 안전이 확보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토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