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록체인협회, '가상자산 AML·CFT 실무과정' 개최

보험연수원과 공동 개최…자금세탁방지 교육

이주행 | 기사입력 2021/03/22 [11:17]

한국블록체인협회, '가상자산 AML·CFT 실무과정' 개최

보험연수원과 공동 개최…자금세탁방지 교육

이주행 | 입력 : 2021/03/22 [11:17]

한국블록체인협회(회장 오갑수)와 보험연수원(원장 민병두)은 '가상자산 AML· CFT* 실무과정' 교육 프로그램을 4월 13일 공동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AML(Anti-money laundering, 자금세탁방지)와 CFT(Combating the Financing of Terrorism, 테러자금조달방지)에 대한 가상자산(암호화폐) 산업에 특화된 실무과정이다.

 

오는 25일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특금법’) 시행에 따라 새로이 자금세탁방지의무를 부담하는 가상자산사업자의 관련 역량을 강화하고, 협회 회원사가 중심인 가상자산 사업자의 신고 및 검사 대비를 위해 필요한 내용으로 교육한다.

 

관계 당국 전·현직 실무자가 강사로 나서며, 주요 강의 내용으로는 ▲자금세탁 방지 업무규정 및 제재규정 ▲FIU(금융정보분석원) 신고와 후속 조치 ▲자금세탁 방지 검사 대비 수검 대응 등이 있다.

 

한국블록체인협회 오갑수 회장은 “올해는 우리나라 가상자산 산업이 제도권 내 첫 진입함과 동시에 국제기준에 걸맞은 자금세탁방지의무를 이행하게 되는 중요한 시기”라며, “협회는 이를 위한 교육 지원을 포함하여, 우리나라 가상자산 산업과 시장이 안정된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갖추며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계속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유료서비스(10만원)로, 보험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화문과 시청 사이
메인사진
책 문화가 흐르는 매력도시 서울
이전
1/24
다음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