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지하정보 전문위원단 위촉식 개최

산업·학계·연구원 등 전문가 10명 위촉

이현식 | 기사입력 2021/06/23 [14:47]

LX, 지하정보 전문위원단 위촉식 개최

산업·학계·연구원 등 전문가 10명 위촉

이현식 | 입력 : 2021/06/23 [14:47]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장용구 연구위원, 공간정보품질관리원 전왕규 팀장, LX한국국토정보공사 최송욱 공간정보본부장, ㈜새한지앤아이 이강원 사장, 안양대학교 안종욱 교수, 아이씨티웨이㈜ 조유복 대표이사(왼쪽부터)가 23일 LX한국국토정보공사 서울지역본부에서 열린 ‘LX 지하정보 전문위원단’ 위촉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X한국국토정보공사가 국가 지하정보사업 정책 제안 및 지하정보 전담기구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전문 자문단을 구성했다.

 

LX공사는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로부터 '지하정보 전담기구'로 지정됨에 따라 다양한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LX 지하정보 전문위원단’ 자문위원 10명을 위촉했다고 23일 밝혔다.

 

'LX 지하정보 전문위원단'은 산업계, 학계, 연구원 등 지하정보 관련 분야에서 10년 이상 종사한 전문가로 전문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위원으로 구성됐다.

 

지하정보 전문위원단은 LX공사 지하정보사업의 주요업무 전략 방향 자문, ESG 경영전략을 반영한 지하정보사업 혁신 지원, 국가 미래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산·학·연 거버넌스 구축 등 다양한 정책 제안과 운영에 참여하게 된다.

 

LX공사 최송욱 공간정보본부장은 "LX 지하정보 전문위원단으로서 국가 지하정보사업 발전을 위한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지속가능한 지하정보 전담기구 운영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면서 "LX공사는 산·학·연 전문가들과 함께 지하정보 구축을 비롯한 SOC 디지털화 산업으로 한국판 뉴딜 완성에 적극 조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X공사는 지하정보 구축 지원 및 정확도 개선을 위해 지하정보 전담조직을 구성하고 ▲지하공간통합지도 제작 및 지하정보 개선계획 수립 지원 ▲지하정보 정확도 개선사업 성과에 대한 품질 검증 및 관리 ▲조사·연구 및 데이터 표준화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화문과 시청 사이
메인사진
책 문화가 흐르는 매력도시 서울
이전
1/24
다음
광고
광고